갈대뿌리 차,갈대뿌리차 만들는 방법, 노근/위근차

2016. 2. 29. 01:59

갈대뿌리 차,갈대뿌리차 만들는 방법, 노근/위근차


갈대가 봄철에 나올때를 "가", 좀 커지면 "노"라고 해요
그리고 완전히 자란 것을 "위"라고 한다네요

여러해살이 풀인 갈대는 물가에서 흔히 자라지요

갈대는 매우 귀하게 쓰이는 약초라네요

봄철에 나오는 죽순처럼 생긴 것을 "노순"은 단맛과 특유의 향이 좋아요
중국에서는 갈대를 고급요리의 재료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맛은 달고 성질은 서늘하고 차다네요




갈대뿌리차 효능


갈대는 발열현상과 번열증을 다스리고 구토를 멎게 한다네요.
이뇨, 해독 등의 효능이 있어서, 부기를 다스리기 위한 "이뇨제"로 쓰인데요.
그리고, 열이나 가슴이 답답하고, 목이 마르는 증세에 효과가 있다네요.
또한 토할 때, 소변이 잘 나오지 않을 때, 당뇨병 등에도 쓰인다네요.
그리고 게, 돼지고기, 생선 등의 중독에 "해독제"로 쓰이며 "주독"에도 효과가 있다네요.




갈대뿌리차 만드는 방법


1회분 재료 20g~30g을 흐르는 물에 씻은 다음에 부직포 주머니에 담아요
물 약 2리터에 1회분 재료를 넣고, 보리차 끓이듯이 20분-30분 정도 달여줘요
달여진 갈대뿌리차를 식수처럼 드시면 되요


갈대뿌리차 보관방법


그늘지고 건냉한 곳에 밀봉하여서 보관해요,
그리고 장기간 보관시에는 냉장 보관해요

/
블로그 이미지
나이를 먹으니 건강을 자연스럽게 챙기게 되더라구요. 저랑 몸에 좋은 차 이야기 함께 해요.
- 행운의공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