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제철음식, 오디효능,오디 주의사항

2016. 6. 22. 10:57

6월 제철음식, 오디효능,오디 주의사항 




6월 제철음식 오디는 6월 초여름~7월까지 수확하지요 

어릴적에 오디를 뽕나무에서 많이 따 먹었엇는데 오디효능이 좋은 줄은 몰랐네요 



오디효능 



검은 색소는 바로 "안토시아닌"이에요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에 좋은 황산화 물질로 알려져 있지요 

그리고 탄닌, 비타민, 라스베라트롤이 들어 가 있어요

또한 오디에는 20여가지 영양소가 함유가 되어 있고, 비타민과 칼슘,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특히 오디씨에는 비타민E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오디씨를 통째로 드셔도 되요





안토시아닌은 색소, 황산화 성분으로 망막장애, 노화억제, 시력개선 효과가 있는 성분이에요 

오디는 블루베리보다 "아토시아닌"이 약 1.5배 많이 들어 잇어요 

안토시아닌 中 C3G 성분은 검정콩/포도/흑미 등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오디 성분


레스베라트롤


인체에서 암 예방/혈소판 응집억제/지질대사 제어/피부탄력 증진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네요.



레드와인에 많이 들어 있는 레스베라트롤은 포도, 땅콩보다 많이 들어가 있네요 



루틴 


플라노보이드 성분인 "루틴"은 수축작용/강화작용/순환계 질환/ 고혈압 치료의 보조 성분으로 이용된다네요 



유리당(1-DNJ)은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으며, 가바(GABA)는 신경안정,혈압저하, 이뇨, 등의 효과가 있다네요 



좋은 오디 고르는 방법 


오디는 붉은 빛을 띠는 것보다 진한 검은색이 선명한 것이 좋아요 




오디 먹는 방법 


오디는 열매를 직접 먹거나, 즙으로 먹거나, 또는 우유나 요구르트에 넣고 믹서에 갈면 오디스무디로도 먹을수있어요

그밖에도 오이잼, 오디발효액, 오디식초 등 다양하게 이용가능해요 




오디 보관방법 



신선할 때 빨리 드시고, 나머지는 오디를 냉동보관하세요 

적정온도는 -20도에 냉동보관이 가장 적당하다네요 



오디 주의사항 


너무 오디를 많이 먹으면 설사나 위 불쾌감 등이 있어요 

오디에는 찬 성질이 있기에 위장에 민감한 사람은 너무 차게 드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
블로그 이미지
나이를 먹으니 건강을 자연스럽게 챙기게 되더라구요. 저랑 몸에 좋은 차 이야기 함께 해요.
- 행운의공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