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분자 엑기스 만드는법,복분자 액기스만들기 10kg만들었어요

2016. 6. 16. 13:40

복분자 엑기스 만드는법,복분자 액기스만들기 10kg만들었어요




남편이 퇴근하면서 복분자 10kg을 가져왔지요 

허걱!

이걸 어쩌나,,,


한번도 복분자 엑기스 만들어 본적이 없는데 

그래서 급히 인터넷 조회에 들어 갔지요 


복분자 엑기스 만드는법, 복분자엑기스담는법,복분자액기스만들기,복분자 액기스 만드는법

참다양하게 있었다는  ㅎㅎ 



곰팡이 처럼 생긴 하얀것이 있어서 물로 씻어야 하나?

그래서 급하게 검색에 들어 갔지요 

복분자 물에 씻어서 액기스 만들어도 되나요?








그랬더니 복분자를 물에 씻으면 신맛?

그래서 절대로 ~ 씻지 말고 걍 담그라고 하더라구요 


하얗게 된 곰팡이만 나무젓가락으로 골라내고 

복분자 10kg, 황설탕 10kg 을 준비했지요 


그런데 복분자 : 설탕을 궂이 1:1 비율로 안해도 되겠더라구요 


먼저 바닥에 설탕 깔고, 그 위에 복분자 올리고, 다시 설탕,,, 

다시 복분자를 이렇게 켭켭이 쌓아서 마지막에는 설탕 2kg을 부우라고 ,,

그런데 넘 많다,, 

복분자가 안보일 정도로 설탕을 부었지요 

뭐 설탕 3kg정도? 들어 간듯해요,, 좀 더 남은 듯,,, 

복분자 엑기스 만들어 놓은 다음에 3개월! 100일? 정도 발효 시키라고 하더라구요


날씨를 써 낳야 겟어요 


조금 남긴 것은 복분자 술 만들기로 남편이 ㅋㅋ 



복분자효능 


다이어트에 좋다네요 ,저열량/저지방 식품으로 복분자를 다이어트시 섭취해도 무방하다네요.

복분자효능 = 노화 방지 (안토시아닌계 화합물질로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며, 비타민 A,/C 등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로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복분자와 궁합음식으로는 장어와 같이 먹으면 좋다네요 

/
블로그 이미지
나이를 먹으니 건강을 자연스럽게 챙기게 되더라구요. 저랑 몸에 좋은 차 이야기 함께 해요.
- 행운의공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