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트러블 개선,예방에 좋은 물질 3가지,비타민c, 베타카로틴,녹차잎추출물

2016. 5. 17. 18:42


피부 트러블 개선,예방에 좋은 물질 3가지,비타민c, 베타카로틴,녹차잎추출물


날씨가 많이 더워져지고 있지요, 

햇볕이 너무 강렬해서 자외선 노출이 되는데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야 겟어요 

피부트러블이 생기면 빨리 가라앉히기 위해서 짜거나 화상품을 더 많이 바르는데, 이때 화장품 성분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네요 

만약 트러블이 나면 평소에 바르는 화장푸을 중단하고, 천연 성분 수분 보습을 해야 한다네요

 

대부분 화장품에는 "화학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성인 여드름이나 피부 염증, 홍조,피부 건조증 등을 일으킬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 트러블 잡아주고,예방에 좋은 물질 3가지 





베타카로틴 



피부 세포를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은 각질이 비정상적으로 많이 쌓이는 "모공각화증" 등을 개선시켜 피부결을 매끈하게 해군다네요

베타카로틴이 들어간 채소와 과일은 당근,호박, 멜론 등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녹차잎추출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량분이 다량으로 들어 있는 "녹차잎"에는 데아닌,카테킨 드이 들어 있는데, "카테긴"은 항산화효과를 발휘해 노화예방으로도 알려져 있다네요 

또한 카테킨은 피부세포가 스스로 재상하는데 도와주고, '데아닌"은 보습기능, 피부진정에  탁월해 발열, 홍조 등을 빠른 시간내에 가라앉힌다고 합니다 



비타민C 



비타민c가 우리몸에 부족하면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짙어진다네요,

그러나 비타민c를 바르거나, 먹으면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감소시켜서 노화속도를 늦춘다고 합니다 


"비타민c"가 콜라겐 등의 세포분해를 막아 "주름예방"에 도움을 준다네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 식품으로는 사과,오렌지, 파프리카에 있는데 과일을 많이 먹어야 겟어요



/
블로그 이미지
나이를 먹으니 건강을 자연스럽게 챙기게 되더라구요. 저랑 몸에 좋은 차 이야기 함께 해요.
- 행운의공주 -

Recent Posts.